
PR
케어메디,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출시 앞두고 '뜨거운 관심'
2025.05.13
케어메디가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패치형 인슐린 펌프 '케어레보'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7차 한일당뇨포럼'에서는 'AX and Diabetes - Bridging the Gap'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확장현실 등 첨단 기술이 당뇨병 연구와 치료에 가져오는 혁신적인 변화를 집중적으로 다루었습니다.
당뇨병의 기초와 임상 연구, 당뇨병의 관리와 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최신 연구 결과와 임상 경험을 공유한 이번 행사에서 케어메디는 케어레보 홍보 부스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국내 최초 300단위 (3mL) 패치형 인슐린 펌프 케어레보를 선보였습니다.
케어레보는 정확한 유량 조절과 저전력 구동이 가능한 독자적인 전기삼투펌프(PEOP) 원천 기술을 접목한 패치형 인슐린 펌프입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용량은 1.5배 커진 반면 무게 17g, 두께 11mm로 크기가 2/3 수준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케어메디는 부스를 방문한 의료진들에게 케어레보를 소개하고 케어레보 APP을 시연하는 한편 무게와 두께를 경험하고 어플리케이터 사용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의료진들은 "두께가 얇고 가벼워 실생활에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용량이 커서 하루 총 인슐린 용량(TDD)이 작은 환자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한편 케어메디는 케어레보의 출시를 앞두고 당뇨 환우들의 편익에 이바지 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케어레보는 독자적인 판형전기삼투펌프(PEOP)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1. 300 단위 인슐린 용량
2. 얇고(11 mm), 가벼운 (17 g)
3. 사용기간 168시간
4. IP 48 등급의 방수설계
5. 소음 걱정 X
6. 정밀 정교한 인슐린 주입의 장점을 가진 패치형 인슐린 펌프입니다.